2015년 2월 13일 금요일

PC에 직접 연결, 최대 384kHz/32bit 리니어 PCM 음원 재생 가능한 야마하 인티앰프 'A-S801'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인티그레이티드 앰프에 고사양 DAC를 내장한 보급형 인티그레이티드 앰프 A-S801을 출시했다. 

A-S801는 ESS 테크놀로지의 SABRE 32(ES9010K2M) DAC를 장착했다. 이 DAC는 디지털 입력 외에 USB DAC 기능도 갖춰 PC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A-S801의 USB DAC 부분은 DSD 2.8 / 5.6MHz에 네이티브 재생과 최대 384kHz/32bit의 리니어 PCM 음원을 지원한다. 



A-S801의 섀시는 음질을 저해하는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쇠하기 위해 1mm 두께의 철판으로 된 이중 바닥으로 구성됐다. 또한 파워 앰프의 전력 변압기와 히트싱크는 강력하고 안정된 ART(Anti-Resonance and Tough) 베이스로 견고하게 지지된다. 여기에 ToP-ART(Total Purity Audio Reproduction Technology) 컨셉에 기반한 직선형 대칭 설계와 맞춤형 변압기, 맞춤형 블록 콘덴서, 2개의 다이렉트 신호 경로 스피커 릴레이, 원 포인트 접지 시스템 등 고음질을 향한 고급 부품과 기술이 대거 투입됐다. 


CD 입력에 직접 연결하는 방식의 'CD Direct Amplification'은 CD 소스의 S/N을 극대화해 준다. 여기에 음악 재생 시 음악 신호가 가장 짦은 회로 경로를 이동할 수 있는 '퓨어 다이렉트(Pure Direct)' 모드를 사용해 버퍼 앰프, 음조, 음량 및 밸런스 컨트롤을 통과, 한층 순도 높은 음을 재생할 수 있다. 


하이파이 지행 오디오 인티그레이티드 앰프지만 TV의 오디오 신호를 받는 광 디지털 입력단자와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오디오 신호를 입력 받는 동축 디지털 입력단자도 갖췄다. 


A-S801의 정격출력은 200W이며 야마하 YBA-11 블루투스 어댑터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이나 PC에 담긴 음악을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다. 


A-S801의 소비자가격은 108만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