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2일 목요일

베이어다이나믹의 새 플래그십 헤드폰 앰프, A2 국내 출시

독일 음향 전문업체 베이어다이나믹의 공식 수입 업체인 사운드솔루션(대표 이홍)에서 베이어다이나믹의 하이엔드급 헤드폰 전용 앰프인 A2를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독일 오디오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 설계된 A2 헤드폰 앰프는 T1, HD800, TH900, K812와 같은 플래그십 헤드폰을 정확하게 울리기 위해 설계됐다. 이런 헤드폰 류는 작은 설계 차이가 큰 음질 차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부품 하나하나의 선택이 매우 중요할 수밖에 없다. 이에 A2 헤드폰 앰프는 철저히 음질 위주의 고급 부품을 사용했으며 신호 간섭을 받지 않도록 디스크리트 구성으로 설계됐다. 


또한 주요 부품 사이에 충분한 공간을 둬 내부 간섭을 없애 채널 간 간섭이 제로에 가깝도록 만들어졌다. 최근 주류를 이루고 있는 디지털 회로를 배제하고 아날로그 회로로 구성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안정성으로 유명한 탈레마 토로이달 트랜스를 채용해 넉넉한 용량으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보장한다.


이번 A2 모델은 현재 헤드폰 앰프 중 유일하게 출력 임피던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전 모델인 A1 헤드폰 앰프가 동사의 헤드폰인 T1과의 완벽한 매칭을 위해 출력 임피던스가 100OΩ(옴)으로 고정돼 있었던 반면, A2 모델은 사용자의 헤드폰에 맞춰 출력 임피던스를 100OΩ 또는 0Ω으로 변경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게인(Gain) 조절도 가능하도록 하단부에 스위치를 달아 놓았다. 


동봉된 리모컨으로 전원 온·오프, 볼륨, 인풋 셀렉트 및 음소거 기능이 가능하며, 볼륨은 알프스(ALPS) 사의 고정밀 볼륨을 채택했다. 전면에 보이는 2개의 헤드폰 단자는 뉴트릭 사의 단자를 선택하는 등 소소한 부품들까지도 품질을 입증 받은 것들을 선별해 사용했다.




A2는 상단의 유리를 통해 비춰지는 불빛이 마치 진공관 앰프를 연상하게 한다. 하위 기종인 A20과 마찬가지로 통 알루미늄을 절삭 가공해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패밀리 디자인 컨셉을 적용하였으며 나사 또는 리벳이 보이지 않게 신경 썼다. 이 제품은 레드닷어워드(Red Dot Award: Product Design 2014)를 수상하며 디자인의 우수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A2 헤드폰 앰프를 구매할 경우, 알루미늄 절삭 가공된 헤드폰 스탠드를 제공한다.


A2의 소비자가격은 189만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